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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아카이브

예산 다녀왔니? 강릉살자

by 쏠쏠라시도 2023. 2. 15.

예산군에서 더본코리아백종원님과진행한

예산시장 살리기프로젝트에 

음식점 5곳이 문을 연 이후 한달동안 10만명이 예산 시장을 찾은 게 화제다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하러 방문하고 있을 만큼 

꽤 성공적인 듯

 

아이학교에서 방학동안 농촌살기한달살기 프로그램을 홍보해줄 정도로 

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 요즘

누구나 부러워할 상황이 맞다 

 

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302121422001

 

‘대기줄 200m’ 백종원이 살린 ‘예산시장’ 한 달 만에 10만명 찾았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충남 예산군이 추진한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이후, 한 달 만...

m.khan.co.kr

연합뉴스
경향신문,예산군

예산이 상권을 활성화 해서 관광객을 유입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면 

강릉은 청년이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21년 부터 청년유출방지와 인재유입을 위해 

진행한 강릉살자 프로젝트로 22년까지 102명이 참여하고

31명이 강릉에 정착했다고 한다 

 

실질적으로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취업 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로컬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등 사업모델을 제시한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7602793&ref=A 

 

강릉시, 청년정착 프로젝트 ‘강릉 살자’ 31명 정착

지역 이주 청년정착 프로젝트 '강릉 살자'를 통해 모두 31명이 강릉에 정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릉시...

news.kbs.co.kr

서울에 있는 학교도 폐교 하는 중에

극적으로 인구를 늘리지 않는 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해진 시점이다 

 

직주근접할 수 있는도시가 되던지

제주도처럼 아주 확실한 관광지가 되던지

지자체들이 맘이 바쁘겠다 

 

해외 사례도 참조해보자

 

https://m.blog.naver.com/ilsungconst/221065792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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