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가 휩쓸고 지나간지 좀 되긴 했지만
이런 텍스트 조합 마케팅은
상대적으로 홍보에 돈은 적게 들고
(왜냐? 매대에 노출된 것만으로 가장 큰 효과)
바이럴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아하는 마케팅인지라
그걸 잘 살린 GS25와 제주맥주의 콜라보
맥BTI 제주맥주에
박수를 보낸다
2주만에 42캔~
한캔만 사고는 못베기는~
보통 수입맥주도 4캔이상 사지 않나?
MBTI하기 딱이다
제품 가짓수가 많아서
알파벳 1개는 뺄 수도 없고
입점비가 엄청날 수 밖에 없었겠지만
채널전용 상품이니
그것도 세이브 되었을것이고
참 가성비 좋은 마케팅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41636.html
‘너의 맥BTI는 뭐니?’…요거 MZ세대에게 통했네~
제주맥주 기획상품…2주 만에 42만캔 팔려MBTI 적용하고 4캔씩 사는 소비형태 겨냥
www.hani.co.kr
https://youtube.com/shorts/Mkjw-lPqtVg?feature=share

몇년전에
그걸 노리고 매일유업 우유속에에서도
제품 별로 텍스트를 넣어서
각기 조합해서 해시태그 만드는 마케팅을 했었다
어느 브랜드가 더 찰떡이었을까?
기성제품인 우유속에 보다
신상제품이고 단독출시인 제주맥주가
메시지 날도 더 날카롭게 세우고
좀더 유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좋았을 것 이다
솔직히 제주맥주는 마시기 보다
책상어딘가에 주르륵 진열해놓고
사진찍어놓고 끝이었을 거 같긴하다
그뒤로 맛있어서 품절이라는 말은 못들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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