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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아카이브

너 맥BTI 뭐니?

by 쏠쏠라시도 2023. 2. 18.

mbti가 휩쓸고 지나간지 좀 되긴 했지만

이런 텍스트 조합 마케팅은 

상대적으로 홍보에 돈은 적게 들고

(왜냐? 매대에 노출된 것만으로 가장 큰 효과)

바이럴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아하는 마케팅인지라

 

그걸 잘 살린 GS25와 제주맥주의 콜라보

맥BTI 제주맥주에 

박수를 보낸다 

 

2주만에 42캔~

한캔만 사고는 못베기는~

보통 수입맥주도 4캔이상 사지 않나?

MBTI하기 딱이다

 

제품 가짓수가 많아서 

알파벳 1개는 뺄 수도 없고

입점비가 엄청날 수 밖에 없었겠지만 

채널전용 상품이니 

그것도 세이브 되었을것이고

참 가성비 좋은 마케팅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41636.html

 

‘너의 맥BTI는 뭐니?’…요거 MZ세대에게 통했네~

제주맥주 기획상품…2주 만에 42만캔 팔려MBTI 적용하고 4캔씩 사는 소비형태 겨냥

www.hani.co.kr

https://youtube.com/shorts/Mkjw-lPqtVg?feature=share 

 

몇년전에 

그걸 노리고 매일유업 우유속에에서도 

제품 별로 텍스트를 넣어서

각기 조합해서 해시태그 만드는 마케팅을 했었다

어느 브랜드가 더 찰떡이었을까? 

기성제품인 우유속에 보다

신상제품이고 단독출시인 제주맥주가

메시지 날도 더 날카롭게 세우고

좀더 유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좋았을 것 이다

 

솔직히 제주맥주는 마시기 보다 

책상어딘가에 주르륵 진열해놓고

사진찍어놓고 끝이었을 거 같긴하다

 

그뒤로 맛있어서 품절이라는 말은 못들은듯